Zénobie

손으로 말은 100% 실크, 실크 트윌 스카프(90 x 90cm)
색채 : marine/rouge/gris

아니 페브르(Annie Faivre) 의 디자인

제품번호 : H002796S 11

catalog_only_product_message_part1
catalog_only_product_message_part2

매듭 방법

색상 (12)

매듭 방법

색상 (12)

catalog_only_product_message_part1
catalog_only_product_message_part2

디자인의 역사

남성적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강한 성격의 소유자였던 제노비아(Zénobie)는 용감하면서도 문화적으로 매우 조예가 깊었던 아름다운 왕비였으며 266년에서 272년까지 팔미라(Palmyre)를 통치하며 많은 화가들과 문인들에게 영향을 끼쳤던 인물이었다. 그녀는 남편 오데나투스(Odenath)가 암살당한 후 지나치게 어려 이름뿐인 왕이었던 아들을 대신하여 실제적으로 나라를 통치했다. 한편 실권 확장을 위해 군대를 이웃나라로 내보내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그녀를 사람들은 "지극하게 고명한 여왕"이라고 희화하여 불렀다. 결국 시리아와 이집트 그리고 아시아 일부 지역이 그녀의 통치권으로 들어가게 되고 위기감을 느낀 로마의 황제 아우렐리아누스(Aurelianus)는 팔미라를 공격하고 제노비아와 그녀의 아들을 로마로 보냈다. 실크로드에 위치했던 팔미라는 고대 사회의 문화 중심지로 그리스와 이집트, 페르시아와 중국에서 들여온 염색천이나 주얼리, 궤 상자들을 비롯한 가구와 조각상들을 쉽게 접할 수 있었던 곳이었다. 제노비아는 매우 세련된 취향을 지니고 있었으며 그녀가 사망한 후 그녀가 남긴 보물들은 로마에 남겨졌다. 디자이너 아니 페브르(Annie Faivre)의 섬세하고 정밀한 손길을 통해 풍부함이 가득한 그녀의 초상이 우리에게까지 전해진다.

서비스

  • 이 제품을 가까운 에르메스 매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싶으십니까?

    제품명 또는 제품번호: H002796S 11를 알려 주시면, 해당 제품이 구비된 에르메스 매장 위치와 영업 시간을 안내해 드립니다.

  • 제품의 품질을 오래도록 유지하기 위해 다음의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관하실 때는 매듭을 풀어 주시고, 주얼리나 액세서리에 스카프의 올이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카프에 손상을 줄 수 있는 물질이나 빗물과의 접촉은 피해 주시고 세탁은 반드시 전문 세탁 업체에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